xangle-img

[도깨비스쿨 4기 4강] 밈코인 파헤치기 4탄 : 바몽코인(BAM)

도깨비

도깨비

2021.06.16 02:49조회수 2220
URL 복사


안녕하세요! 도깨비입니다.

어느덧… 도깨비스쿨 4기의 마지막 강의이네요.

지금까지 잘 참여해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4기는 ‘밈(Meme)’코인에 대해 다뤄보고 있는데요,

1강에서 도지코인(DOGE), 2강에서 시바이누코인(SHIB), 3강에서는 진도지코인(JINDOGE)에 대해 파헤쳐보았습니다.


오늘 강의에 들어가기에 앞서, 짧막한 복습부터 해보겠습니다.

진도지(JINDOGE)는?

5월 초, 갑작스럽게 등장한 한국 ‘진돗개’를 마스코트로 내세운 진도지코인!

그러나 개발자 먹튀사건 발생으로 97%의 가격 하락이 일어났지요…

이렇게 코인프로젝트가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를 ‘러그풀’이라고 하는데, 현재 우리나라의 러그풀 구제방법은 전혀 없는 실정이지요….

코인투자자가 보호받지 못하는 면목을 보여주는 사례였습니다…. 또한 밈코인에 대해 무작정 투자하는 것이 얼마나 리스키한지도 잘 보여주는 사례이기도 했구요,

 

자, 이제 오늘의 강의 이제 한번 시작해볼게요! 

--------------------------------------------------------------------------------------


밈(meme)코인 파헤치기 4탄 : 바몽코인(BAM)


16일! 바로 오늘 오후 6시, 코박라이브 진행을 알린 바몽코인.

일단 바몽코인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봐야겠죠?

#바몽코인이란?

바몽코인은 바나나톡의 수호자이자 마스코트인 원숭이 캐릭터 ‘바몽’의 얼굴을 토큰 이미지로 쓰고 있는 게임플레이 코인입니다.



바나나톡의 인기 서비스 채굴가능 랭킹게임 바나나게임즈와 바나나맞고가 이제 독자적인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BANANAGAMES’로 거듭날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그 플랫폼 상에서 게임플레이를 위해 지불 코인으로 사용됩니다.


토큰명 : BAMONG Coin

토큰심벌 : BAM

발행량 : 10,000,000,000 BAM

유통량 : (06/16 기준) 110,000,000 BAM


#BANANAGAMES란?

원래 바나나톡 앱 내에서 구현이 되던 바나나게임즈는 상위 랭커가 되면 바나나(바나나톡 토큰, 토큰심벌 BNA)가 채굴이 되는 엔터형 채굴 지원 서비스입니다. 이 구조는 똑같이 가져가되, 이제 조금 더 다양한 카테고리의 게임 제공, 그리고 가상자산 채굴도 더욱 광범위해져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해 독립한다고 해요😊

현재 존재하는 아케이드형 미니게임부터 바나나맞고, 그리고 자체 개발될 바몽 게임 시리즈까지 모두 바몽코인을 통해 플레이하고 BNA, BAM을 채굴할 수 있다고 하네요! 


#바나나톡 생태계 내 밈(Meme) 형성!

4기 1강을 통해 ‘밈’과 ‘밈코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그 조건을 하나하나 짚어보도록 해볼게요!

바몽코인은 왜 밈코인에 해당될까요?! 


1) 커뮤니티 환경 기반 "바나나톡"으로부터 탄생

“밈코인이란, SNS,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전파되어 일종의 트렌드 혹은 유행이 되는 코인”

바나나톡은 블록체인 메신저입니다. SNS, 그리고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지요.

수많은 코인프로젝트들이 주로 오피셜 커뮤니티를 텔레그램으로 생성하고 관리하고 있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바나나톡은 텔레그램과 연동 되어있기 때문에 바나나톡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분들은 바나나톡이 텔레그램과 별개로 갖춘 독자적인 기능 및 서비스 (EX. 채팅창 에어드랍, 디지털자산 송금 및 이체 지원, 지갑기능) 이용을 위해 텔레그램보다 바나나톡을 사용하고 있지요. 꽤나 많은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바나나톡에서부터 파생되는 바몽코인은, 그 조건 자체가 밈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동물 밈코인이 대세!

바나나톡의 모회사 ‘주홀딩스그룹’은 세븐몽키스커피, 주커피 등을 배출해온 커피 프렌차이즈 전문 기업으로, 지금까지 ANIMAL SYMBOL을 일관되게 지향하며 진정한 동물애호가임을 증명해왔습니다. 실상 바몽도 ‘원숭이’라는 동물을 형상화한 원숭이 캐릭터이기 때문에, 바몽코인 또한 동물관련 밈코인 열풍이 불고 있는 크립토커런시 업계의 현 상황을 가장 잘 반영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바몽의 브랜드화

바나나톡의 마스코트로써 바몽은 그간 두터운 팬층을 형성해왔습니다. 텔레그램 내 스티커로 제작되어 많은 유저분들이 흔히 말하는 ‘이모티콘’으로써 바몽을 사용해오고 있었지요. 바몽의 굿즈를 요청하는 유저분들도 꽤 많았는데요😊

그만큼 바몽은 그 캐릭터 자체로써 인지도를 형성하고 그 가치를 인정받아 하나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트렌드’가 형성된 다는 것이 ‘매쓰어댑션’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입니다.

바나나톡의 이번 ‘바몽코인’ 무브먼트는 이러한 밈 형성의 조건들을 토대로 또 하나의 열풍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 참 기대가 됩니다😊


바몽코인이 바나나톡 그리고 텔레그램으로부터 하나의 클린 무브먼트를 만들어 가길 기원하며!

오늘의 밈코인 프로젝트 파헤치기 4탄 : 바몽코인 편 강의도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분, 4주간 긴 여정을 함께 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5기도 보다 더 좋은 주제로 돌아올 것을 기약하며! 이상으로 4기 강의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오전11시에는 오늘의 강의내용으로 퀴즈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퀴즈 만점자 중 10분 선정하여 5,000KRW 지급하는거 아시죠~?)

 

또한, 최종 장학고사도 21일에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최종 장학생은 만점자 중 추첨을 통해 3분 선발, 50,000KRW의 장학금 수여가 이루어집니다! ) 

다음글

2022.10.01
이전글

2022.10.01
COGO APP 누적 다운로드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