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ngle-img

뉴스Gho™

NEWS

'도지코인 킬러' 시바이누, 인도 젭페이 거래소 상장...SHIB, 플로키이누(FLOKI) 보다 선호도 높아

2021.10.13 22:39

▲ 출처: David Gokhshtein 트위터  © 코인리더스


탈중앙화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어와 행동 따위를 모방해 만든 사진이나 영상) 토큰이며 최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시바이누(SHIBA INU, SHIB)가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한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400만명 이상 이용자를 보유한 인도에서 가장 오래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젭페이(ZebPay)는 '도지코인 킬러(Dogecoin Killer)' 시바이누의 거래를 지원한다고 1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지난 주 암호화폐 거래 및 판매 플랫폼 비트판다(Bitpanda)도 시바이누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보다 앞서 코인베이스(Coinbase)는 SHIB을 상장했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지난 5월 SHIB를 상장한 바이낸스(Binance)는 밈 암호화폐의 가장 큰 시장으로 남아 있으며 거래량의 27%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유투데이는 "SHIB 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거래소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PAC 프로토콜 설립자 데이비트 고크슈타인(David Gokhshtein)이 트위터에서 진행 중인 시바이누(SHIB), 플로키이누(FLOKI) 선호도 조사에서 현재 시바이누가 72.6%로 앞서있다. 현재 17,469명이 참여했으며 투표 종료까지 4일 남았다. 

 

 

 

PAC 프로토콜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SHIB을 구매했다는 트윗을 올린 바 있다. 시바이누, 플로키이누 모두 도지코인에서 파생된 시바견 밈 코인이다. 플로키의 경우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입양한 시바견의 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