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ngle-img

뉴스Gho™

NEWS

레이 달리오 “비트코인 성공하면 규제당국이 죽일 것”… 캐시 우드의 BTC 50만달러 전망, 말도 안 돼

2021.09.16 09:25

▲ 출처: Crypto Godfather 트위터  © 코인리더스


세계 최대 헤지펀드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Bridgewater Associates)의 레이 달리오(Ray Dalio)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Bitcoin, BTC)이 정말 성공하면 규제 기관이 '죽일 것'이라고 말했다.

 

15일(현지시간) 달리오는 CNBC에 "암호화폐가 주류를 이룬다면 규제 당국이 궁극적으로 비트코인을 통제할 것"이라면서, "규제당국은 죽일 방법이 있기 때문에 죽일 것"이라고 봤다.

 

또, 최근 캐시 우드(Cathie Wood)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 CEO가 "5년 내 비트코인 가격이 50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발언한데 대해 달리오는 "(이 같은 전망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이의를 제기했다. 

 

※관련 기사: '돈나무 언니' 캐시 우드 "비트코인 5년 안에 50만달러 도달할 수 있다"…근거는?  

 

한편 레이 달리오는 15일(현지시간) 열린 헤지펀드 포럼 월스트리트 솔트 컨퍼런스(SALT)에서 "인플레이션이 발생하면 (자산) 가격이 상승한다. 그러면 금과 비트코인은 각각 일정 부분의 시장점유율을 가질 것이다. 금의 경우 약 5조 달러(중앙은행 보유분 및 보석류 제외), 비트코인은 약 1조 달러에 해당한다. 변동성과 자산의 속성을 고려할 때 비트코인의 시장점유율이 금보다 월등히 클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앞서 레이 달리오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보다 금을 선호한다고 했다. 그는 "누군가 내 머리에 총을 대고 '둘 중 하나만 가질 수 있다'고 말한다면 나는 금을 선택할 것"이라며 "금은 수천 년 동안 존재해온 최고의 가치저장수단"이라고 전했다. 

 

레이 달리오는 지난 5월 처음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