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angle-img

블로Gho™

전체글

오늘의뉴스

조회수 18

어제밤 기준 코로나 신규 확진자 수는 1,347명이었습니다만, 연휴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오늘부터 3~4읽간의 확진자수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한편, 백신 접종은 어제부턴 사전 예약을 하지 않아도 당일 접종이 가능해졌습니다. 

이재명 지사가 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됐지만, 경선 결과를 둘러싼 이낙연 전 대표와 당 지도부 간의 갈등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당과 공식적으로 선대위 구성 문제 논의를 시작한 가운데 이번 주 지사직에서 사퇴할 전망입니다.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가 14시간 넘는 검찰 조사를 받고 귀가했습니다. 천화동인 1호는 자신의 것이라고 강조하며 로비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미국 제약사 머크가 알약 형태로 복용하는 코로나19 치료제의 긴급 사용을 승인해달라고 미 식품의약국에 요청했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동료 선수들을 향한 욕설 문자메시지가 공개돼 논란을 빚은 심석희 선수가 쇼트트랙 대표팀과 분리 조치 됐습니다. 고의 충돌 의혹에 대해서도 빙상연맹이 조사에 착수하기로 했습니다. 

MZ세대들의 자산 격차가 커지고 있습니다. 상위 20%와 하위 20%의 자산 격차가 35배를 넘었다는데요. 지난해 20·30대 자산 하위 20%인 1분위의 평균 자산은 2,473만 원으로 1년 새 64만 원 늘었지만, 같은 기간 상위 20%인 5분위의 평균 자산은 8억7,044만 원으로 7천만 원 이상 증가했다고 합니다. 

세계 각국이 일상을 회복하면서 폭발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지만, 코로나로 줄어든 생산량이 이에 못 따라가고 있답니다.

해외직구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우리 국민이 해외직구로 쓴 돈만 4조 5천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도쿄올림픽에서 '파이팅' 양궁 스타 김제덕이 전국체전 4관왕에 올랐습니다. 또한 출전한 모든 종목에서 시상대에 오르는 위력을 과시했습니다.

오늘은 전국 곳곳이 흐린 가운데 한낮 기온이 20도 아래로 다소 쌀쌀 하겠습니다. 아침 최저 12~20도, 낮 최고16~24도. 연속 두번째, 월요일 같은 화요일이네요. 오늘도 행복하시고 멋진 한 주 되세요.....^^